최근에 에이블루 커블체어 와이더 2+1 할인 행사를 하길래 기회다 싶어 냉큼 구입했습니다. 원래는 추석연휴 이벤트가 눈에 들어와 홈페이지에서 구매를 할까 했는데, 홈쇼핑 가격이 더 저렴해서 스마트폰 어플을 사용해 결제 완료 후 배송받게 되었답니다.
아무래도 의자에 앉아서 생활하는 일이 대부분인데, 바른 자세를 유지하기는 커녕 구부정한 허리로 시간을 보낼 때가 많아서 이제부터라도 조금이나마 도움을 받고자 구입하게 된 제품이 바로 커블체어 와이더예요.
커블체어의 종류는 위아래로 길쭉한 컴피와 좌우로 넓은 면적을 자랑하는 와이더, 이렇게 두 가지가 존재했는데 컴피보단 와이더가 더 편할 것 같이 이것으로 샀어요. 컬러는 블랙, 그레이, 레드가 있었고 그중에서도 가장 무난한 블랙으로 결정했습니다.
커블체어 와이더 뒷면에는 'Made In Korea'라는 글자가 영어로 표기된 부분이 눈에 쏙 들어왔습니다. 이 상품과 관련된 명성은 예전부터 자주 들어 익숙했지만 별다른 관심을 가지지 않았는데요, 시간이 흐를수록 몸이 예전 같지 않아서 관심을 갖고 지켜보다 결국은 손에 넣고야 말았어요.
예상했던 것에 비해 사이즈가 작은 편이라 좀 놀랐어요. 그러나 일반 의자가 아니고 바른 자세를 위한 제품으로써 신체에 밀착됨에 따라 이로 인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크기로 제작되었다는 설명을 만나게 돼 고개를 끄덕이는 일이 가능했습니다.
[커블체어 와이더 옆면]
[커블체어 와이더 옆면]
이와 함께, 방바닥에 가만히 놓아두자 쓰러지지 않고 사진처럼 가만히 서 있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어 흥미로웠습니다. 지렛대 원리로 인해 허리를 등받이가 자연스레 밀어줘서 바른 자세를 지탱하도록 도와주며, 엉덩이가 올라감으로써 몸이 받게 되는 압력을 분산시켜 신체 각 부위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해준다는 설명도 그래서 눈여겨 볼만 했습니다.
직접 앉아 보니까 등받이 부분의 탄성이 느껴져서 좋았고요. 그리하여 부드럽게 등에 밀착되며 자세 교정에 중요한 역할을 해줌을 깨달을 수 있어 만족스러웠습니다. 구입 전에 읽어 본 후기에서 호불호가 많이 갈려서 살까 말까 고민을 정말 많이 했었는데, 결론적으로는 사길 잘했다 싶어 좋습니다^^
[윗부분에 장착된 쿠션]
[아랫부분에 장착된 쿠션]
게다가 등이 닿는 윗부분과 엉덩이가 자리잡는 아랫부분에 쿠션이 장착되어 있어서 오래 앉아서 생활해도 불편하지 않아 마음에 들었습니다. 쿠션이 없었다면 딱딱해서 착석 자체가 힘들었을 것 같은데, 그게 아니라 다행스러웠어요.
여기서 그치지 않고, 커블체어 곳곳에 뚫려 있는 구멍은 에어홀 공기순환 시스템의 일환으로써 땀을 원활하게 순환시켜주는데 보탬이 된다고 해서 납득이 가능했습니다. 우리의 엉덩이와 등에도 숨구멍은 필요한 법일 테니까 말이지요.
제품에 대한 상세한 설명은 커블체어 와이더 설명서 한 장에 모두 담겨 있어 이해하기가 어렵지 않았어요. 의자, 소파, 차량 등의 등받이가 있는 자리에서 허리 건강과 자세 교정을 위해 사용하기에도 괜찮아 보였고요.
다만, 거실 바닥에 커블체어만 두고 쓰기에는 불편할 것 같아서 이 부분은 패스하기로 결심했습니다.
덧붙여, 커블체어 와이더가 담겨져 있던 비닐봉투에 이 제품 자체가 의자 및 소파 위에 놓고 사용하는 보조 용품이라고 언급이 된 것을 포착했기에 이런 방식으로만 활용 중이에요. 기대지 않고 사용하다 보면 넘어질 가능성이 없지 않으니 주의하라는 점도 그래서 체크를 잘 해두었습니다.
그러니 여러분들도 이 점을 파악해서 등받이가 없는 의자 및 방바닥에서의 사용은 자제를 해주는 편이 낫지 않을까 싶습니다. 제품을 이용할 때는 엉덩이를 깊게 넣고 바른 자세로 앉아야 한다는 점은 잊지 말아주시고요.
저는 현재 집에서 의자 안에 커블체어 와이더를 놓고 애용 중입니다. 의지와 등받이와 커블체어의 간격은 10cm~15cm가 적당하다는 점도 파악을 해두었어요. 양손으로 커블체어를 잡아 엉덩이를 끝까지 제대로 넣어 앉은 뒤, 체중이 허리를 자연스럽게 밀어줘 바른 자세를 만들어 주는 걸 확인하고 사용해 주면 더 좋습니다.
솔직히 말해서 커블체어 와이더 2+1을 사서 하나씩 나눠 쓰자는 말이 나왔을 때 저는 반대 의견을 표했었거든요. 그런데 지금은 제가 제일 유용하게 쓰고 있음을 밝힙니다. 책상 앞에 앉아 있을 일이 많은 사람들에게는 꽤나 보탬이 되는 생활 아이템임을 제대로 실감하게 돼 깜짝 놀랐어요.
의자에 앉아서도 어깨를 구부리고 컴퓨터 모니터를 바라보며 키보드를 두드릴 때가 적지 않았는데, 커블체어 와이더와 함께 하고 나서는 의식적으로 커블체어에 맞춰 바른 자세를 유지하며 허리를 쭉 펴는 일이 일상이 되어가고 있어 즐겁습니다.
단, 허리 디스크 등의 질환으로 치료 중인 분들은 의사와의 상의 후에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하니까 혼자 결정하지 마시고 구입에 앞서 신중한 판단을 하시길 바라는 바입니다.
마지막으로 저를 제외한 나머지 두 사람의 사용기는 극명하게 갈렸다고 합니다. 한 사람은 흡족하게 사용 중인 반면, 다른 한 사람은 불편함을 참지 못하고 몇 일간 써보다가 다른 곳으로 치워버렸다는 얘기를 들었어요. 그러니까 구매하기 전에 다른 사람들의 얘기를 꼼꼼하게 훑어보고 괜찮겠다 싶으면 그때 사도 늦지 않을 거라고 봅니다. 저처럼 구입을 꺼렸으나 쓰다 보니 괜찮아 애용하게 될 수도 있지만, 이런 일이 자주 발생하는 건 아니니까요.
여태껏 살아오며 잘못된 자세로 인해 허리에도 무리가 많이 갔을 거라고 짐작이 되는데, 지금부터라도 올바른 자세 교정을 통해 허리 건강을 지켜주기로 다짐합니다. 의료기기는 아니지만, 자세를 잡아주는데 도움이 되는 편임은 분명해 보였어요. 그치만 개인차가 상당하니, 선택은 본인의 몫임을 언급하며 오늘의 생활템 리뷰를 마칠게요!
'Information Center > 생활템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플레시아 내추럴 민트 치약] 양치질하고 난 뒤의 상쾌함을 책임진다! (0) | 2021.01.10 |
---|---|
[2080 덴탈클리닉 토탈케어 미세모 칫솔] 부드럽게 치아 틈새의 이물질을 제거하고 관리하는데 좋아요 (0) | 2020.12.08 |
홈키파 엘비이 수성 알파 에어졸로 여름에 이어 가을모기 살충 완료입니다 (0) | 2020.10.10 |
[한송 크린케어 비말차단마스크(KF-AD) 대형] 얇아서 여름에 착용하기에 좋습니다 (0) | 2020.07.23 |
[롭스 리치 클린버스트 왁스 치실] 사용할수록 입 안에서 민트의 맛과 향이 폭발하는 제품 (0) | 2020.07.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