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는 요즘이기에 외출할 때마다 마스크를 착용하는 게 필수가 되어 버렸어요. 미세먼지는 특히, 눈에 보이지 않을 정도로 작은 입자가 대기 중에 머무르다 호흡기를 거쳐 우리 몸 안에 침투함으로써 건강에 악영향을 미치게 되므로 이러한 상황을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서라도 미세먼지 차단율이 높은 마스크를 쓰고 밖으로 나가야만 합니다.
시중에 출시된 다양한 제품 중에서도 구입에 앞서 살펴봐야 할 것은 KF(Korean Filter)로, 숫자가 커질수록 차단 효과가 높습니다. KF80 보단 KF94가 크기가 작은 입자의 미세먼지를 걸러내는 것이 가능한 것처럼 말이죠. 이와 함께 초미세먼지(PM 2.5) 차단까지 되는 제품을 산다면 만족스러운 사용이 되겠지요. 덧붙여, 식약처 허가 인증 표시까지 확인은 필수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오늘은 제가 사서 애용 중인 KF94 웰킵스 스마트 황사 방역 마스크에 대해 소개해 볼까 해요. 꽤 오래 전, 미세먼지 문제가 발생했던 초창기에 품절 대란으로 구하기 어려웠던 제품이라서 간신히 샀던 기억이 납니다. 사람들 사이에서 괜찮은 상품이라고 입소문이 났던 것이 이유였던 걸로 알아요. 지금은 그때보다 훨씬 더 구하기 쉬울 거예요.
요 제품은 사이즈가 크게 소형, 대형으로 나누어져 있어요. 소형은 어린이용, 대형은 어른용으로 구분하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소형이라도 어른들이 사용하는 게 가능하다고 해서 같이 샀었는데 잘한 선택이라고 생각됩니다. 더 자세한 이야기는 천천히 풀어보도록 할게요^^
"황사, 미세먼지는 내가 다 막아줄게~"라며, 귀여운 토끼 그림으로 구성된 패키지 디자인이 예뻤던 웰킵스 스마트황사방역마스크 소형은 앞서 언급했던 KF94, PM2.5, 식약처 허가 인증이 모두 완료된 제품임을 손쉽게 눈으로 확인할 수 있어 안심이 되는 제품이었습니다.
3단 접이식 인체공학적 디자인과 4중구조 필터 적용으로 인한 방어력, 편안한 착용감과 쾌적함을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라고 해요.
미세먼지는 물론이고 황사 등의 입자성 유해물질 및 감염원으로부터 호흡기를 보호해주는 역할을 하는데요, 마스트 내부가 오염됐을 시엔 사용금지/세탁 금지/변형 금지 등을 포함한 주의사항은 뒷면에 세세히 설명되어 있으니 이 점 또한 참고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휴지나 수건 등을 이용해 호흡기를 감싸고 그 위에 착용하는 것도 안 된다고 하네요. 그냥 마스크만 쓰는 게 훨씬 더 안전하다고 하니 참고해 주세요. 착용방법 숙지도 필수!
요건 대형 제품이에요. 소형은 핑크색, 대형은 보라색으로 이루어져 있어 크기 뿐만 아니라 색상으로도 사이즈 구분이 가능해서 좋아요. 이외에 설명은 동일한데 다른 점이 한 가지 눈에 띄더라고요.
그것은 바로, 황사와 미세먼지를 다 막아주겠다는 문장이 적혀 있지 않았다는 점이에요. 어린이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가이 위한 웰킵스만의 전략이 아니었나 추측해 봅니다. 하하!
아, 그리고 참고로 제조기한이 뒷면 맨 윗부분에 쓰여져 있으니 이 부분도 잊지 말고 체크해 주시길 바라는 바입니다. 구입 전에 알아두어야 할 중요한 사안이기도 하니까요.
그럼 이제부터는 제대로, 마스크 본품을 만나며 이야기를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사진 속에서 왼쪽에 자리잡은 것이 소형, 오른쪽에 위치한 것이 대형입니다.
이렇게 눈으로만 보면 별다른 차이가 느껴지지 않는데, 막상 착용하면 생각보다 사이즈 비교가 제대로 실감나서 흥미로웠어요. 이래서 경험이 중요한가 봅니다.
앞면에 이어 뒷면은 이러한 구조를 지니고 있어요. 크기 차이는 대형 마스크 안에 소형 마스크가 쏙 들어가는 것으로 확인이 가능했습니다. 사진상으로는 이렇게 비교하는 것이 그나마 차이점을 두드러지게 만들지 않나 싶어요.
3단 접이식으로 입 주변을 전체적으로 감싸는 가운데 부분과 코를 보호하는 윗부분, 턱 주변을 막아주는 아랫 부분의 입체적인 디자인이 인상적이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그중에서도 코 밀착 부분에는 클립이 설치되어 있어서 본인에게 맞도록 조절이 가능한 점이 만족스러웠어요. 조절이 되지 않으면 마스크를 착용했다고 하더라도 미세먼지가 호흡기로 스며들 수 있기 때문에 밀착이 잘 되도록 해주셔야 합니다 .
아랫부분도 좀 더 자세히 보여드리고자 사진을 찍어 봤어요. 입은 물론이고 턱까지 밀착되도록 써주면 안심이 되는 것이 사실이라 외출 전에 꼼꼼히 거울을 보며 점검을 해주시면 더 좋답니다.
참고로 마스크 사용기간은 제조일로부터 3년이라는 점도 잊지 말아야 하겠습니다. 기간이 지나면 아무리 좋은 제품도 소용이 없다는 점을 기억해 주세요.
마스크를 착용 후에 보여지는 앞부분에는 웰킵스(Welkeeps)라는 제품명도 눈에 띕니다. 마스크 끈의 길이를 조절하는 것이 불가능하다는 건 아쉬지만, 이 점을 제외하면 단점보다 장점이 더 많아서 사용하는데 크게 불편하진 않았어요.
아무래도 마스크를 오래 쓰고 있다 보면 답답함이 밀려오지 않을 수 없는데, 요 제품 같은 경우에는 답답함이 덜해서 이 점도 마음에 들었답니다. 제 기준에서 꽤 오래도록 착용이 가능했다는 점에서도 큰 점수를 주고 싶어요. 뿐만 아니라 가격면에서도 한 개만 사는 것보다 여러 개를 묶음으로 구매하는 것이 유용하니, 미세먼지에서 벗어날 수 없는 환경을 계속 살아가야 하니 대비책을 마련한다는 심정으로 사두셔도 좋을 듯 합니다.
저도 품절 대란 당시에 여러 개를 사뒀는데, 지금까지 잘 쓰고 있거든요. 의외의 효도템까지 되어서 흡족 그 자체랍니다. 하핫!
마지막으로 소형과 대형을 전부 착용해 본 결과, 정말 놀라운 사실을 확인하게 돼 흥미진진했어요. 소형 마스크가 제 얼굴에 딱 맞았거든요! 어린이용이지만 어른들도 사용할 수 있다는 이야기를 듣기만 했기에 확신할 수 없었는데 직접 착용하니 왜 이런 이야기가 나오는지 알겠더라고요. 대형의 경우에는 끈 조절이 불가능해 조금 헐렁했던 반면, 소형은 호흡기 주변에 보다 안정적으로 밀착이 돼서 훨씬 더 마음이 놓였답니다.
제가 얼굴이 작은 편이 아닌데도 맞는 걸 보면, 어쩌면 성인 여성은 물론이고 성인 남성에게도 가능한 사이즈일 수도 있겠다 싶었어요. 그러니 남녀노소 가릴 것 없이 본인에게 맞는 사이즈를 소형과 대형 사이에서 찾아 착용하면 되겠습니다. 겉포장에도 아이와 어른용으로 쓰여있지 않고 소형(small), 대형(large)의 단어로 명명된 이유가 따로 있을 거라고 짐작해 봅니다. 물론, 소형이 조금 더 친절한 설명을 보태긴 했지만요. 디자인은 둘 다 귀여웠고!
미세먼지와 황사가 언제 우리의 호흡기를 덮칠지 모르는 상황이니 KF94 웰킵스 스마트황사방역마스크로 건강한 야외활동을 유지하도록 해봐요. 공기가 안 좋다고 해도 집에만 있을 수는 없는 노릇이니, 여러분들에게 잘 맞는 마스크를 사서 호흡기에 잘 고정시킨 후에 외출하시면 더 좋겠습니다!
'Information Center > 생활템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창포결 헤어클리닉 앰플 영양 & 케어, 모발과 두피 관리에 딱이네요! (0) | 2018.12.11 |
---|---|
저자극 구강청결제 [가그린 제로] : 순한 입 속 관리를 원할 때 제격인 필수템 (0) | 2018.12.07 |
[다이소 컬러 돈봉투] 명절과 모임(행사)에서 현금 및 용돈 선물할 때 챙기면 좋은 아이템 (0) | 2018.11.06 |
[플랙커스 마이크로 민트 일회용 Y형 치실] 치아 이물질 제거 및 이쑤시개로도 활용 만점! (0) | 2018.10.24 |
[실리콘 냄비집게] 뜨거운 냄비 손잡이 잡을 때 더 이상 걱정할 필요가 없어요~ (0) | 2018.08.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