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rmation Center/생활정보 수집가

우리카드 발급안내 스팸 스미싱 피싱 사칭 문자 주의하세요 고객센터 번호 알아두기

베짱꼬북 2024. 4. 13. 01:11

 

최근에 위와 같이 우리카드에서 카드발급 안내와 관련된 메시지가 날아와 당황스러움을 금치 못했습니다. 이는 카드사를 사칭한 스팸 스미싱 피싱 사칭 문자의 일종이기 때문에 대응을 하면 안 됩니다. 문자 메시지의 내용에 따르자면, 고객님에게 우리카드가 발급됐음을 알림과 동시에 타인 신청이 염려되면 전화번호 1688-1767로 즉시 문의를 할 것을 통보하고 있었는데요, 여기서 우리가 해야 할 일은 앞서 언급한 번호로 연락을 취하는 것이 아니라 수신 차단 또는 스팸으로 신고하는 것임을 잊지 말아야 하겠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우리카드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88-9955이며 분실신고는 1588-5300임을 언급하고 갈게요. 이 점을 머리 속에 기억해 두면 좋고, 그게 아니더라도 문자 메시지를 받자마자 우리카드 홈페이지 및 어플을 통하여 대표번호를 확인하는 일이 필수라고 봅니다.  

 

혹시라도 우리카드를 현재 이용 중인 분들이라면 이게 뭔가 싶어 놀라운 기분이 들 수도 있을 것 같아요. 그치만 본인이 직접 카드 발급을 신청한 것이 아니라면 스팸 스미싱 피싱 사칭 문자일 수 밖에 없으므로 이를 염두에 두고 내용을 파악하기를 바랍니다. 

 

덧붙여 본인이 카드 발급을 신청한 상태라면, 관련 번호를 미리 숙지해 두거나 이번 기회에 따로 메모를 해두는 것도 나쁘지 않을 듯 합니다.  

 

 

스마트폰으로 수신된 우리카드 발급 사칭 문자에는 바로 아래쪽으로, 이 번호가 저장되지 않은 곳에서 온 메시지라는 점에서 스미싱이나 피싱에 유의하라는 문장이 덧붙여져 있었으니 이를 머리 속에 꼭 넣어두셔야 합니다. 덧붙여 '수신차단' 및 '스팸으로 신고' 중 한 가지를 선택해 다음 단계를 진행해 주시면 완벽해요.  

 

이중에서 저는 '수신 차단'을 꾹 눌러주었습니다. 

 

 

그러자 이런 팝업창이 눈에 띄었어요. 이 번호의 전화 또는 메시지를 더 이상 받지 않음은 물론이고 대화 삭제까지 가능한 체크란이 포착돼 곧바로 클릭을 해주었답니다. 그리고 나서 '차단'을 눌렀더니 모든 상황이 마무리가 됐어요.

 

 

요즘은 이름 있는 유명한 기업을 사칭하여 소액결제를 유도하는 일이 적지 않은데, 그럴 땐 필수적으로 관련된 곳의 전화번호를 살펴보고 스팸 스미싱 피싱 문자임을 인지해서 바로 삭제하는 것이 최고예요. 알아보지 않고 무작정 전화를 하거나 메시지를 보내는 일은 도움이 안 되니 절대 하지 말 것을 거듭 강조하고 넘어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