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카드 발급안내 스팸 스미싱 피싱 사칭 문자 주의하세요 고객센터 번호 알아두기
최근에 위와 같이 우리카드에서 카드발급 안내와 관련된 메시지가 날아와 당황스러움을 금치 못했습니다. 이는 카드사를 사칭한 스팸 스미싱 피싱 사칭 문자의 일종이기 때문에 대응을 하면 안 됩니다. 문자 메시지의 내용에 따르자면, 고객님에게 우리카드가 발급됐음을 알림과 동시에 타인 신청이 염려되면 전화번호 1688-1767로 즉시 문의를 할 것을 통보하고 있었는데요, 여기서 우리가 해야 할 일은 앞서 언급한 번호로 연락을 취하는 것이 아니라 수신 차단 또는 스팸으로 신고하는 것임을 잊지 말아야 하겠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우리카드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88-9955이며 분실신고는 1588-5300임을 언급하고 갈게요. 이 점을 머리 속에 기억해 두면 좋고, 그게 아니더라도 문자 메시지를 받자마자 우리카드 홈페이지 및 어플을 통하여 대표번호를 확인하는 일이 필수라고 봅니다.
혹시라도 우리카드를 현재 이용 중인 분들이라면 이게 뭔가 싶어 놀라운 기분이 들 수도 있을 것 같아요. 그치만 본인이 직접 카드 발급을 신청한 것이 아니라면 스팸 스미싱 피싱 사칭 문자일 수 밖에 없으므로 이를 염두에 두고 내용을 파악하기를 바랍니다.
덧붙여 본인이 카드 발급을 신청한 상태라면, 관련 번호를 미리 숙지해 두거나 이번 기회에 따로 메모를 해두는 것도 나쁘지 않을 듯 합니다.
스마트폰으로 수신된 우리카드 발급 사칭 문자에는 바로 아래쪽으로, 이 번호가 저장되지 않은 곳에서 온 메시지라는 점에서 스미싱이나 피싱에 유의하라는 문장이 덧붙여져 있었으니 이를 머리 속에 꼭 넣어두셔야 합니다. 덧붙여 '수신차단' 및 '스팸으로 신고' 중 한 가지를 선택해 다음 단계를 진행해 주시면 완벽해요.
이중에서 저는 '수신 차단'을 꾹 눌러주었습니다.
그러자 이런 팝업창이 눈에 띄었어요. 이 번호의 전화 또는 메시지를 더 이상 받지 않음은 물론이고 대화 삭제까지 가능한 체크란이 포착돼 곧바로 클릭을 해주었답니다. 그리고 나서 '차단'을 눌렀더니 모든 상황이 마무리가 됐어요.
요즘은 이름 있는 유명한 기업을 사칭하여 소액결제를 유도하는 일이 적지 않은데, 그럴 땐 필수적으로 관련된 곳의 전화번호를 살펴보고 스팸 스미싱 피싱 문자임을 인지해서 바로 삭제하는 것이 최고예요. 알아보지 않고 무작정 전화를 하거나 메시지를 보내는 일은 도움이 안 되니 절대 하지 말 것을 거듭 강조하고 넘어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