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rmation Center/생활정보 수집가

어마어마한 차이점을 지닌 생활방수 vs 완전방수 기능

베짱꼬북 2018. 7. 18. 12:35



방수란, 물의 침입 및 투과를 방지한다는 의미를 지니고 있는 단어입니다. 요즘 물건을 구입할 때 보면 전자기기에도 이러한 기능이 포함되어 있는 제품이 많은데요, 그런 의미에서 우리가 사용하는 제품들이 생활방수와 완전방수 중 어떤 기능을 보유하고 있느냐가 관건이 된 시대라고 봐도 무방하겠습니다.


완전방수는 제품 전체에 방수 처리가 되어 있으므로 사용하던 물건이 물에 잠겨버리는 상황이 발생하더라도 고장의 위험이 낮고 장시간 침수에도 견디는 것이 가능하도록, 조금 더 안전하게 쓸 수 있게 제작된 것이 장점이에요.



하지만 생활방수의 경우에는 물건의 일부분에만 방수 처리가 되어 있거나 아주 약간의 물이 튀었을 때 보호해줄 수 있는 기능이 전부이므로, 침수에는 취약하다는 게 단점이에요. 그렇기 때문에 약한 비가 내릴 때 혹은 가볍게 물이 묻었을 때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것 뿐이지 물건 전체가 물에 빠져버린 상황에서의 구제는 불가능하니 이 점을 꼭 기억해 두시는 게 매우 중요합니다.






요즘에는 스마트폰 역시도 방수 기능을 갖추고 출시되어서 이로 인한 매력을 어필하는 제품이 많아진 걸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완전방수보다는 생활방수 위주의 스마트폰이 대부분이니 제대로 된 방수 기능이 꼭 필요하시다면 꼼꼼하게 확인해 보고 구입하는 일이 필요하겠습니다. 


여름에는 아무래도 물놀이를 즐기는 시즌인 데다가 장마도 예정된 계절인 만큼, 방수가 꼭 필요한 때이기에 이 기능에 더 관심을 갖는 분들이 많을 것이라고 생각되는데, 그러므로 물건 구입 전에 신중하게 체크하는 일이 선행되어야 할 것임을 확신합니다. 



저 역시도 마찬가진데요, 며칠 전에 비가 정말 많이 내리던 날에 생활방수 기능을 보유한 백팩을 등에 장착하고 외출했던 적이 있었어요. 근데 아무래도 생활방수 기능이 전부였어서 지퍼를 열었더니 우산으로 제대로 보호하지 못한 백팩 윗부분 내부가 꽤 많이 젖어 있더라고요. 그래서 다음에는 방수에 도움이 되는 제품을 구입하려고 생각 중입니다.


물품 구매에 있어 본인에게 필요한 기능을 중점적으로 파악하는 일은 필수인데요, 방수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방수 기능이 존재한다는 사실만 무작정 믿지 마시고, 생활방수와 완전방수 중에서 어떤 쪽에 가까운지 체크하고 이에 맞는 물건을 선택하시는 것이 현명한 방법임을 잊지 마세요. 생각보다 어마어마한 차이점을 갖고 있다고 봐도 됩니다!